미래는 버섯에서부터 성장할까요?

2021년 6월 11일 10:46 오후

864 년 Jules Verne의 공상 과학 소설 중 "지구 중심으로의 여행"은 탐험가들이 "아프리카 도시의 둥근 지붕처럼 모여있는" 30m 정도 되는 버섯 숲 아래로 걷는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Lewis Carol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HG 웰스의 "달의 첫 남자"가 뒤를 이어 빅토리아 시대의 아편 실험에 대한 문학적 암시로 우뚝 솟은 곰팡이 숲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2007 년이 되어서야 그러한 숲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한 세기가 넘도록 거대한 통나무 모양의 화석 세트는 고대 침엽수로 추정되는 박물관에 보관되어있었습니다. 워싱턴 DC에 있는 국립 자연사 박물관의 큐레이터에 의해 의심이 제기된 후 시카고 대학 지구 물리학자 C. Kevin Boyce의 화학 연구에서 버섯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줄기가 20m 이상으로 자라면서 프로토 택 사이트로 알려진이 곰팡이는 약 4억년 전에 땅을 덮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곰팡이를 곰팡이가 핀 음식이나 습한 삼림 지대와 연관시킬 것이지만, 런던의 Somerset House의 새로운 전시회는 버섯의 실제 경이와 그에 매료된 창의적인 인물을 강조하여 인식을 바꾸길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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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rset House의 새로운 전시회의 입구 표지판은 버섯에서 재배되었으며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Pentagram이 디자인했습니다

출처 : Mark Blower

전시회 입구 근처에 전시된 "버섯 : 곰팡이의 예술, 디자인 및 미래"라는 제목의 전시물은 방문객들에게 우리 모두에게 버섯의 근본적인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암석 표면을 토양으로 분해하여 식물이 땅을 식민지화할 수가 있게 하여 인간과 같은 후기 동물에게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한 것은 프로토 사이트와 같은 거 곰팡이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40명이 넘는 예술가, 디자이너, 음악가의 작품을 탐구하고 버섯의 지하 "뿌리"를 구성하는 장섬유인 균사체의 잠재적인 디자인 응용과 같은 곰팡이의 새로운 용도를 조명합니다. 오늘날 과학자들은 건축용 저탄소 빌딩 블록, 가죽을 위한 채식 대체품, 그리고 Somerset House의 한 설비가 보여 주듯이 친환경적 시체 처리 방법으로 균사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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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팡이의 아름다움

출처 : Dayve Ward

큐레이터 Francesca Gavin은 버섯이 이제 예술, 디자인 및 문화에서 일반적인 이미지이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균류에 전혀 관심이 있었던 것은 지난 몇백 년 동안에 불과했기 때문에 정말 흥미롭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전에 그들은 그것이 독버섯, 죽음, 마술과 관련된 어두운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특히 이 깨달음 이후의 문화에서 아마추어 식물학의 부상을 반영하여 상황이 실제로 바뀌는 관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버섯은 빅토리아 시대의 유일한 식물 열풍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을 더 크게 또는 더 작게 만들 수가 있는 버섯에 대한 Lewis Carrol의 설명은 동료 작가들과 예술가들에게 화음을 냈습니다. 이는 20세기에 반향을 일으킬 것입니다. 개진은 버섯이 "다른 세상에 대한 은유"가 되었고, 환각제와 신비주의와 함께 Life Magazine의 "마법 버섯 찾기" 이후 인기가 폭발했다고 말했다. 1957 년에 출판된 사진 에세이는 멕시코 오악 삿카에서 의식의 하나로 실로기 빈 버섯을 복용 한 작가의 경험을 기록했습니다. 창의적인 마음은 그 이후로 곰팡이에서 영감을 받아 왔습니다. 런던 쇼에는 "Peter Rabbit" 작가 Beatrix Potter가 제작한 상세한 과학 연구, Cy Twombley의 스크랩북과 같은 버섯 그림, 일본 예술가 TakashiMurakami 의 만화 같은 낙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시물에는 뉴욕 진균 협회의 공동 창립자로 덜 알려진 아방가르드 작곡가 John Cage의 희귀한 삽화, 조리법 및 저작도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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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가능성

출처 : courtesy Kristel Peters

이 쇼는 또한 다른 디자인 분야에서 버섯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탐구합니다. 예를 들어, 건축 역사가이자 재료 기술자인 Mae-ling Lokko는 농업 폐기물에서 자란 빌딩 블록을 생산했습니다. 그녀의 작업은 균사체와 바이오 폴리머를 결합하여 고성능 건축 자재를 생산합니다.
Hack the Root이라는 이름의 그녀의 프로젝트는 균사체 벽돌이 콘크리트를 대체 할 수 있었구나 심지어 인간이 다른 행성에 건설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다는 최근의 여러 제안 중 하나입니다. 전시회의 마지막 섹션인 Fungi Futures에는 삼림 나무 쓰레기에서 재배한 시판 전등갓과 디자이너 Tom Dixon이 균사체로 만든 의자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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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Mark Blower

Gavin은 "이건 분명히 훨씬 낮은 탄소와 에너지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는 '당신 아래의 흙에 무엇을 남기고 있습니까?' 플라스틱 의자 대신 생산이 빠르고 생산 비용이 저렴하며 주변 세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덜 미치는 균사체 기반을 갖게 됩니다. 놀라운 사실입니다. " 이 재림의 퇴비화 가능한 버섯 매몰 복은 버섯 이야기를 풀 동아리로 전달합니다. 역사를 통틀어 버섯은 죽은 물질과 부패로 번성했으며, 전시 공간에 잊히지 않는 버섯 포자가 수 놓은 검은 옷은 납과 같은 신체 화학 물질이 새지 않고 분해가 일어나도록 합니다. Lee는 Coeio라는 신생 기업의 목적으로 애완동물 용 매장 용기와 함께 슈트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슈트에는 환경친화적 인 분해를 돕고 몸이 묻힌 곳에서 식물이 자라도록 장려하는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포함됩니다. Gavin은 "이것은 생태학적으로 죽는 방법이기 때문에 우리 몸의 독소를 토양으로 방출하는 것과는 반대로 묻혀 버섯으로 변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쇼의 주된 목적은 우리가 공생적으로 살아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는 것이었습니다. 정치적 관점에서 우리가 모두 함께 살아야 하지만 자연과 함께 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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